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현아 던 듀엣 + 션 기부

by totolooloo 2021. 8. 17.

연예계 공식 커플인 가수 현아와 던(DAWN)이 9월 가요계에 동반 출격하는 소식과 가수 션이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81.5km 마라톤 완주에 성공, 8억여 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소식입니다

 

 

현아 던 듀엣 

현아 던 듀엣 컴백 티저
피네이션(P NATION)의 수장 싸이는 지난 16일 공식 SNS를 통해 현아&던의 9월 듀엣 컴백을 예고하는 티저 이미지를 게재했다. 앞서 싸이는 'COMING UP NEXT' 이미지를 공개하며 다음 주자가 누구일지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COMING UP NEXT'와 연결되는 이번 티저 이미지는 분홍색과 하늘색의 투톤 배경 속 선글라스를 쓴 싸이의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싸이의 선글라스 양쪽에 각각 현아와 던의 모습이 담기며 두 사람의 출격을 알렸다.

이와 함께 '2021.09.09 6PM KST'라는 날짜가 공개돼 현아&던의 9월 가요계 동반 컴백 소식이 공식화됐다. 두 사람은 최근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으며, 컴백 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현아 프로필

가수김현아
출생 1992년 6월 6일
신체 162cm, 44kg, O형
그룹 포미닛, 트러블메이커, 트리플 H
소속사 피네이션
학력 한국예술고등학교 졸업

 

 

현아는 대한민국의 솔로 가수이다. 현아는 패왕색이라는 타이틀로, 한 때 대한민국 최고의 섹시 아이콘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했으며, 현재는 2.5세대 아이돌 시장에 대표적인 솔로 가수이자 김완선 - 김현정 엄정화 이정현 - 이효리 BoA - 아이비 손담비 - 현아 선미 청하 라인에 속한 대표적인 인기 여성 솔로 댄스 가수로 평가받고 있다.

현아는 2007년 걸 그룹 원더걸스로 데뷔해 동년 탈퇴 후, 2009년 데뷔한 걸 그룹 4minute으로 2016년까지 활동했다. 2010년 로 솔로 데뷔 후 그룹 활동을 하면서 꾸준히 솔로로 앨범 작업을 병행했고, 소속사 동료들과 유닛 활동(트러블 메이커, 트리플 H)을 겸하기도 하였으며 그룹, 솔로, 유닛으로 모두 1위곡을 보유하고 있다.

 

던 프로필

가수김효종
출생 1994년 6월 1일
그룹 트리플 H
소속사 피네이션
데뷔 2016년 펜타곤 미니 앨범 'PENTAGON'
경력 그룹 '트리플 H' 멤버

 

던은 대한민국의 남자 솔로 가수이다.
던은 보이그룹 펜타곤과 유닛 트리플 H 의 전 멤버로, 펜타곤 내에서 활동 당시 메인래퍼, 보컬을 담당했었다. 펜타곤 활동 당시에는 이던(E'DAWN)이라는 예명을 사용했다가, 펜타곤을 탈퇴하고 P NATION으로 이적한 후에는 던(DAWN)으로 활동하고 있다.

 

션 기부

비대면 기부 마라톤

션과 한국해비타트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주최한 '2021 버츄얼 815런'은 광복절 당일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해 일정 거리를 달리는 비대면 기부 마라톤이다.

 

광복절의 의미와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함을 되새기고 ‘잘 될 거야, 대한민국!’이라는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 캠페인에서 션은 더운 날씨에도 작년의 기록을 약 8분 단축, 7시간50분56초에 81.5km를 완주했다.

함께 달린 참여자

션과 30명의 페이서는 4인 1조로 나뉘어 사회적 거리 두기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달렸다.
페이서로는 전 축구 국가대표 이영표와 조원희, 국가대표 육상선수 장호준, 올림픽 근대5종 동메달리스트 전웅태, 여자 마라톤 국가대표 안슬기, 전 사이클 국가대표 공효석, 여자 컬링 국가대표 김은지, 철인3종 한국 챔피언 오영환, 트레일러닝 국내 랭킹 1위 김지섭, 장애인 태권도 국가대표 김황태, 러닝 인플루엔서 런소영, 운동하는 아나운서 박지혜, 러닝전도사 안정은, 가수 겸 배우 최시원과 임시완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참가비 전액 기부 

후원 기업의 기부금과 개인 참가자들의 참가비 전액은 한국해비타트에 기부됐다. 완주에 성공한 션 역시 앞서 공약으로 내걸었던 815만원을 기부금에 보탰다. 약 8억 원이 넘는 기부금은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2020 버츄얼 815런'에서는 24개 기업, 45명의 페이서, 3000여 명의 러너들이 참여해 약 3억 2천여 만 원의 기금을 조성했고 전라남도 화순과 경기도 동두천에 거주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후손 두 세대를 위한 새 보금자리를 지원했다.

 

션은 "각자의 자리에서 뛰어 주신 전국의 3천 명의 러너와 후원 기업들이 광복절을 더욱 뜻깊게 만들어 주셨다. 우리의 오늘을 있게 해 주신 수많은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에게 감사함을 전할 수 있었다"며 "우리가 함께 하면 불가능이 없다"고 말해 큰 감동과 울림을 전했다.

 

기부참여 방법
815런 참가자가 아니라도 8월 31일까지 코스 완주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2021버츄얼815런 #2021잘될거야대한민국 #잘될거야대한민국 #고맙습니다잊지않겠습니다)와 함께 참가 인증샷만 올리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