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에서 병원비 돌려받기 메뉴를 이용하여 보험사에서 병원비를 돌려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응급실에 다녀온 후 처음으로 사용해 보았는데 아주 쉽고 편리했습니다. 게다가 신청한 당일에 병원비가 바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1. 토스 로그인
토스 앱에서 [보험-병원비 돌려받기] 메뉴로 들어가세요. 최근 4개월 기준 병원/약국에서 결제한 내역을 토스에 연결된 카드나 계좌에서 자동 조회해서 보여 드립니다.
2. 보험사 선택
영수증을 업로드 해야 신청이 가능하니 일단 영수증을 받아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영수증이 있으시다면 미리 사진을 찍어두시고 해당하는 보험사를 선택하세요.
3. 정보 입력
보험금 청구자 정보, 사고(발병) 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미성년자 자녀 등 가족에 대한 보험금 청구도 진행할 수 있는데요. 피보험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4. 영수증 업로드 및 제출
보험금을 돌려받을 계좌를 선택합니다. 토스에 연동된 금융사 계좌 혹은 계좌번호 직접 입력하기를 하세요. 찍어둔 영수증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약제비는 약국 봉투 영수증이면 되니 정말 간편하네요. 이렇게 하고 제출하기를 누르면 끝납니다.
알아둘 점
- 사고 발생 일을 시점으로 3년 이내에 청구하셔야 합니다.
- 100만 원 이하 보험금에 대해 청구 가능합니다.
- 접수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보험사로부터 결과에 대해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토스 비상금대출 5가지 비교
토스 앱에서 제공하는 비상금 대출 5개의 대출대상, 한도, 금리, 기간, 상환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제 1금융권에서 2금융권 순, 최저금리가 낮은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1. SC제일은행 모바일 소액대
tory-loopy.tistory.com
토스 주식 수수료와 장단점
토스 주식 수수료와 토스 주식거래의 장단점 등을 알려드립니다. 이벤트 후 수수료가 큰건 아닐까 의문이 들었는데 결론적으로 수수료는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토스에서 계속 기능을 업그레이
tory-loopy.tistory.com
댓글